top of page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뉴스
광주여대 학생들 지역 관광상품 발굴 나선다
광주여자대학교가 지역 청년들이 직접 관광 상품을 발굴해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에 나섰다.
광주여대는 6일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광산구청, ㈜브라운컴퍼니와 새로운 지역관광 비즈니스 모델 구축사업인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하게 될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젝트’는 관광을 주도하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인 대학생이 중심이 돼 광주의 여행 및 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광주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광주 현지 대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광주여대도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식]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출범 등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2일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는 광주의 숨은 매력을 잘 알고, 관광을 주도하는 MZ세대인 20~30세대 젊은 청년들이 자신만의 여행 상품을 만들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는 각자가 가진 아이디어를 광주여행과 접목시켜 관광 상품을 만들 예정이다.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 상품성 테스트 등을 거쳐 이르면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든 광주여행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bottom of page